NEWS & EVNET

COMMUNITY | NEWS & EVNET

뉴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3월 26일 개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NDSmotorsport 작성일17-04-14 13:53 조회746회 댓글0건

본문


2017년, 가장 먼저 시즌을 시작한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대회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시작한 대회로, 올해 3번째 시즌을 맞았다. 지난달 26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1라운드를 시작으로 총 6라운드가 진행된다.

 
올해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3개의 원메이크 레이스(동일한 출력의 동일한 차종으로 겨루는 경기)와 1개의 타임트라이얼 등 총 4개의 클래스로 구분돼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는 강원도 인제군의 인제 스피디움과 전라남도 영암군의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두 곳에서 개최되며, 각 서킷의 라이선스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 대회는 도요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쉐보레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 BMW 118d 원메이크 레이스, BMW M 타임트라이얼 총 4개의 클래스를 운영중이다. 도요타 86 원메이크와 쉐보레 아베오 원메이크에는 나름의 전통이 쌓인 클래스이고, BMW 118d 클래스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원메이크 클래스다. 3개의 원메이크 레이스는 스프린트 방식으로, 규정에 따라 동일한 튜닝만을 허용하는 만큼 차량의 성능이 아닌 드라이버의 실력만으로 승부를 낸다.







[출처: 중앙일보] [모터스포츠 다이어리] ⑦ '4월은 모터스포츠의 달'…곳곳에서 막 올리는 카레이싱